Files
BumbleCee/include/Commands/BumbleBeeCommand.hpp
2025-02-01 03:36:31 +09:00

70 lines
2.2 KiB
C++

#pragma once
#ifndef _BUMBLEBEECOMMAND_HPP_
#define _BUMBLEBEECOMMAND_HPP_
#include <dpp/dpp.h>
#include <Audio/MusicPlayManager.hpp>
#include <functional>
namespace bumbleBee::commands {
class ICommand : public dpp::slashcommand {
public:
/**
* @brief 기본 생성자
* @param botID 봇 아이디
* @param manager 음악재생 매니저
**/
ICommand(dpp::snowflake botID, std::shared_ptr<MusicPlayManager> manager) {
this->botID = botID;
this->musicManager = manager;
}
/**
* @brief 명령어 호출 시에 콜백될 메소드
* @param event dpp::slashcommand_t
**/
virtual void execute(const dpp::slashcommand_t &event){};
/// @brief 명령어 별명
std::vector<std::string> aliases;
private:
/// @brief 봇 ID
dpp::snowflake botID;
protected:
/// @brief 음악재생 매니저
std::shared_ptr<MusicPlayManager> musicManager;
protected:
/// @brief concrete class에서 구현해야 하는 init 이벤트트
virtual void init() = 0;
};
}
/**
* @brief 명령어 인자가 없는 명령어의 boilerplate 대체 매크로
* @param name 명령어 이름 및 클래스명
* @param description 명령어 설명
**/
#define _DECLARE_BUMBLEBEE_COMMAND(CLASS, NAME, DESCRIPTION) \
namespace bumbleBee::commands { \
class CLASS : public ICommand { \
public: \
CLASS (dpp::snowflake botID, std::shared_ptr<MusicPlayManager> manager) \
: ICommand(botID, manager) { \
name = #NAME; \
description = DESCRIPTION; \
init(); \
} \
virtual void execute(const dpp::slashcommand_t &event) override; \
protected: \
virtual void init() override; \
}; \
}
_DECLARE_BUMBLEBEE_COMMAND(Delete, d, "큐의 해당하는 번호의 노래를 지웁니다")
_DECLARE_BUMBLEBEE_COMMAND(Leave, l, "음성 채팅방을 떠납니다")
_DECLARE_BUMBLEBEE_COMMAND(Play, p, "노래 재생")
_DECLARE_BUMBLEBEE_COMMAND(Queue, q, "노래 예약 큐를 출력합니다")
_DECLARE_BUMBLEBEE_COMMAND(Repeat, r, "반복을 켜거나 끕니다")
_DECLARE_BUMBLEBEE_COMMAND(Skip, s, "현재 재생중인 곡을 스킵합니다")
_DECLARE_BUMBLEBEE_COMMAND(Shuffle, shuffle, "큐를 섞습니다")
#endif